:: ILLUVATION
:: ILLUVATION
login
 
NEWS

이색 콘텐츠 중무장한 벤처·중소기업…관람객 이목 집중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20-12-03 11:22

본문

‘2019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박람회’에 참여한 50여개 중소벤처기업들은 이색적인 사업 콘텐츠를 앞세워 관람객 발길을 사로잡았다.

27일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박람회는 혁신창업존, 융복합존, 콘텐츠존 등 주제별 3개 구역에 관련 기업들이 모인 부스가 마련됐다.

이들 기업은 4차 산업혁명에 활용될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며 관객 호기심을 자극했다.

관람객 이목을 집중시킨 업체 중 하나는 양돈 모바일 체중관리기를 개발한 ‘일루베이션’이다.

일루베이션이 소개한 사업 아이템은 농가에서 사육 중인 돼지를 자체 개발한 태블릿 기기 촬영만으로 무게를 잴 수 있는 기술이다.

돼지 체중을 재기 위해서는 고정식 양돈 체중계에 돼지를 들어올려야 하는데, 보통 3~4명의 인력과 15분이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고령화된 농촌 사회에 부담과 불편을 덜어주고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기술 개발에 나섰다고 일루베이션은 설명했다.  

양돈 모바일 체중관리기는 기존 고정식 양돈 체중계보다 월등한 편의성과 활용성을 제공한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27일 전북 전주시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박람회에 참석해 미니 모터스포츠 체험을 하고 있다. 2019.11.27 /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


일루베이션은 돼지 2만5000여마리의 표본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양돈 모바일 체중관리기를 이용할 경우 돼지 무게를 재는 데 필요한 평균 예측시간은 10초, 정확도는 95% 수준이다.

일루베이션 관계자는 “현재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상용화 단계를 밟고 있는 상태”라며 “ICT가 양돈의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이 춘 춤에 대한 점수를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한 ‘펀웨이브’도 이날 큰 주목을 받았다.

이 앱은 신체에 어떠한 장치를 부착하지 않고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을 통해 관절 등 움직임으로 점수를 매기는 원리다.

펀웨이브 관계자는 “BTS 등 세계 한류 속에 인기 가수의 춤을 따라하고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개발했다”며 “춤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융복한 산업을 발전할 수 있는 무궁한 잠재력을 가진 지역임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전주에서 개최했다”며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일루베이션
주소 _전주시 덕진구 기지로 72, 702호    문의전화 _+82-63-717-2226    이메일 _info@illuvation.kr
© 2020 illuvation.Rights Reserved.-
주식회사 일루베이션
주소 _전주시 덕진구 기지로 72, 702호    문의전화 _+82-63-717-2226    이메일 _info@illuvation.kr
© 2020 illuvation.Rights Reserved.--